서산시, 청년활동공간‘청년활력공간LAB‘ 본격 운영
서산시, 청년활동공간‘청년활력공간LAB‘ 본격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6.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새로운 청년행복도시 서산 구현” 위한 “청년활력공간LAB” 운영 본격화

충남 서산시는 서산지역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이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지원할 거점공간인 서산시 ‘청년활력공간LAB’ 조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청년활력공간LAB 전경
청년활력공간LAB 전경

서산시 ‘청년활력공간LAB'은 번화로 서산시민센터[(구)충청은행] 1층에 333.48㎡ 규모로 조성됐으며,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공간인 커뮤니티홀과 청년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한 회의실 및 동아리방, 청년창업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화~금요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ㆍ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청년활력공간LAB 내부 모습
청년활력공간LAB 내부 모습

청년활력공간LAB은 청년들의 취ㆍ창업 준비, 교육과 문화·예술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지역 청년들의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키고 청년들의 역량을 높여 함께 미래 도약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청년활력공간LAB이 청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며, 청년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거점 공간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새로운 청년행복도시 서산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