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자녀·학부모 진로상담 운영
세종시교육청, 자녀·학부모 진로상담 운영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진도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 운영
세종시교육청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가 자녀의 특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올바른 진로지도를 위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상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진학과 관련된 진로설계를 희망하는 초 5~6학년, 중 1~2학년 학생 또는 학교밖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신청은 세종대왕-세종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sjcc.sje.go.kr)을 통해 학생들이 사전 진로 검사를 실시한 후 상담 자료를 입력해야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진로상담은 매주 수·금요일 오후 5시 10분~오후 7시 시교육청 4층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진행되고, 최초·추후상담 2회 상담을 원칙으로 한다.

상담교사는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직 중인 진로진학상담교사 중 선정된 2인 1팀이 참여하여 전문상담을 진행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진로 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이 행복한 세종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