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1회 ICT융합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대전대, 제1회 ICT융합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7.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이영환 교수) ICT융합 산학협력 협의회(회장 엄준영 (주)아이렉스넷 대표)가 지난 15일 대전창업허브에서 ‘2020년 제1회 LINC+사업단 ICT융합 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15일 대전창업허브에서 ‘2020년 제1회 LINC+사업단 ICT융합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지난 15일 대전창업허브에서 ‘2020년 제1회 LINC+사업단 ICT융합 산학협력협의회’ 개최

ICT융합 분야 산·학·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리빙랩 확산 및 성과공유가 주목적이다.

협의회는 신규 ICT 가족회사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윤갑석 대표)의 인사 소개를 시작으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성근 본부장의 대전창업허브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 유환철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의 ‘2020년도 하반기 중소기업 지원 정책 방향’과 ICT 기업 대표를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영환 산학부총장 겸 LINC+사업단장은 “대전대는 대학, 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3-Way 리빙랩 플랫폼 기반의 산학협력을 추구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과 대학이 상생 할 수 있는 쌍방향산학협력 모델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장은 또 “2020년 하반기에도 기업과 대학이 함께하는 ICT융합 협의회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엄준영 ICT융합 산학협력 협의회장은 "산·학·연·관 정보 교류 및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성화에 힘쓰길 바란다“며 ”2020년에도 ICT 기업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ICT융합 협의회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최소한의 회원만이 참석했으며, Youtube를 통해 참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 진행되기도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