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시당, 민주당 향해 ‘여성팔이 사기 정권’ 규탄
통합당 대전시당, 민주당 향해 ‘여성팔이 사기 정권’ 규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1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에는 “선택적 정의 하듯 침묵으로 일관해” 비판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여성 정치인들이 연이은 더불어민주당 광역단체장 성추문에 대해 ‘여성팔이 사기 정권’이라 규탄하고 “침묵하는 여성단체는 각성하라”고 촉구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 16일 민주당과 여성단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이 16일 민주당과 여성단체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16일 오전 통합당 김소연 유성을 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여성 당원들은 대전시청 북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시도지사들의 연이어 터지는 추악한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이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문이 터졌고, 박 시장은 결국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그런데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피해호소여성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사건을 희석하거나 부정하려 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각종 성범죄나 의혹이 발생했을 때 피켓을 들고 거리로 나선 여성계나 자칭 진보하는 정의당 등은 이번 사태에 침묵하고 있고, 피해호소여성 같은 모호하다 못해 사건을 희석하려는 시도에 또다시 선택적 정의를 하듯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거돈 사태 때는 사건이 드러나는 시기를 조절하는 데 일조했고 지난해 대전 중구의회 성추행 사건 때는 해당 의원 제명 시기를 기다렸다 단체행동에 나서는 등 이중성을 드러냈다”고 했다.

이들은 여성단체에 대해 “법조인도, 전문가도 아닌 피해여성을 지원하는 단체일 뿐”이라며 “우리나라는 사건이 발생하면 수사절차와 사법절차에 따라 죄의 유·무죄를 밝히게 돼 있고 그에 따라 사과·합의·용서·화해라는 인간사회 해결방식에 따라 처리토록 돼 있고, 이 과정에서 여성단체는 피해자 지원을 담당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또 “박원순 시장의 죽음은 사실상 여성계가 그동안 만든 사회파괴 메커니즘에서 비롯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며 “여성계는 이 사건을 계기로 반성을 하고 있는 것인지 정치적 스텐스가 꼬여버린 것인지 침묵으로 일관하거나 분열된 목소리를 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민주당식 여성정책은 명백히 실패했음을 선언하고, 여성가족부와 산하 여성단체·기관들은 수십년 간 이어져 온 자신들의 역할이 오히려 해가 됐음을 인정하고 여성팔이하는 진보정당과 역사 뒤안길로 사라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우애자 대전시의원을 비롯해 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김경석 서구의회 부의장, 이희환 유성구의회 부의장, 김옥향 중구의원, 정현서·서지원 서구의원, 윤정희 유성구의원, 문미영 대전시당 여성부장 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