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65세이상 노인 무료 치과치료
동구, 65세이상 노인 무료 치과치료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6.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노인 불소도포, 스케일링 사업 추진

대전 동구(구청장 이장우)는 23일 가양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을 무료로 실시했다.

▲ 노인불소도포
동구 무료 치과치료는 건양대 치과 전문의와 동구보건소 치과위생사가 노인들의 구강검진을 통해 대상자의 구강건강상태, 전신상태 등을 파악 스케일링, 불소도포, 전문가 잇솔질 등 필요한 조치를 시행했다.

▲ 노인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아울러 치주병 예방 및 관리요령, 의치관리법 등 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 황수정 교수의 구강보건교육도 실시했다.

한편 동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주 1회 경로당, 노인복지관, 동 주민센터 등을 방문 65세 이상 노인 불소도포 및 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양대학교와 동구보건소의 관학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이번사업은 잇몸질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스케일링 및 전문가 잇솔질을 통해 잇몸질환의 진행을 억제하고 불소도포로 치근면 우식예방과 시린이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동구보건소는 희망하는 노인들에 대해 치료결과를 기록 관리하는 한편 매년 1~2회 방문치료를 하는 등 이번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노인들의 절반가량이 틀니를 하고 있거나 해야 할 정도로 구강건강상태가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며 “보건소에서는 이번 사업을 매개로 어르신들의 치아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