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고품격 민원서비스 추진
홍성군, 고품격 민원서비스 추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8.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배려창구, 외국인 언어지원단, 민원후견인 제도 등 운영

홍성군은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강애란 민원지적 과장이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강애란 민원지적 과장이 12일 군청 행정지원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강애란 민원지적과장은 12일 군청 행정지원실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신뢰받는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며 "다양한 맞춤형 행정서비스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군은 ▲여권 무료 배달 서비스 및 시간 연장 민원서비스 ▲민원처리 고객 만족도 조사 ▲민원후견인제도 및 민원 공무원 역량강화 ▲쾌적한 민원 환경 조성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 이어 3번 연속 국민 행복민원실로 선정됐다.

특히 수어 통역, 외국어 통역, 사회적 약자 배려창구, 직원 도움벨, 노인 컬러유니버셜 색상을 도입한 민원안내 바닥 사인 제작 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민원공무원에 친절 교육 및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우수 민원행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 지자체에서 방문하는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강애란 과장은 부동산 권리관계의 불일치를 해결하기 위해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2022년 8월 4일까지 한시적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