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노인영양관리 전문가과정 입학식
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노인영양관리 전문가과정 입학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9.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영양학전공은 국립대 육성사업 ‘지역 취약계층 영양관리 봉사활동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21일 예산캠퍼스 산업과학관에서 노인영양관리 전문가 교육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식품영양학전공, 노인영양관리 전문가과정 입학식 개최 모습
식품영양학전공, 노인영양관리 전문가과정 입학식 개최 모습

본 과정은 충남지역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현직 노인 영양·급식관리 영양사 및 예비 영양사 총 11명을 대상으로 5주간 총 25시간에 걸쳐 노인 영양 및 급식관련 이론과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21일 진행된 첫 교육에서는 ‘노인영양관리 전문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에서의 노인영양관리자의 역할과 중요성 및 국가 노인영양관리 정책 현황에 대하여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박혜경 센터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식품영양학전공 김미영 교수의 ‘노인급식 위생관리 실습’교육이 진행되어 손 소독, 개인위생관리, 식재료 및 조리도구/장비 소독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향후 교육에서는 노인식 식단작성, 노인 질환에 따른 치료식 실습 등 (강사: 최선정, (전) 아주대학교병원 영양팀장)이 계획되어 있다.

교육에 참가한 신영숙 원장(사랑채 요양원)은 “노인영양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감사하며, 노인급식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대 식품과학부장(식품영양학전공주임) 김미현 교수는 “노인인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상의 위협이 노인 대상 시설의 영양 및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급식소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노인 영양관리 현장의 어려움 해소와 노인 급식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노인영양전문가 양성의 목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