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원치유지원센터가 교원 심리 회복·치유를 위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교원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교육활동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개인심리상담, 법률상담, 찾아가는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 다양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연중 지원한다.
전문상담사 및 외부 전문상담위원으로 구성된 상담인력이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지원하고, 교권전담 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 대처에 대한 대응 방법 등의 법률상담을 진행한다.
또 MBTI, 에니어그램 성격검사 등 심리검사프로그램 활용하여 개인‧집단상담을 지원하고, 개인‧집단상담 중 전문의료 기관에서의 심리치료를 희망하는 교원에게는 1인당 20만원 이내의 진료비도 지원한다.
교육활동 침해 피해, 교육활동 스트레스 및 우울, 불안 등 심리적 지원이 필요한 교원은 언제든지 교원치유지원센터(☎1522-9575)로 신청하면 된다.
이강의 교원인사과장은 “교육활동 중 발생한 스트레스, 갈등에 대해 교원 혼자만의 문제로 치부하고 홀로 힘들어하지 않도록 교원의 마음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는 심리상담 기반을 마련해 코로나19 상황에도 세종시 교원들이 아이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치유지원센터는 ▲교원힐링프로그램 ▲교육활동보호연수 ▲정신건강심리치료연계 등 다양한 교원의 마음 회복 및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