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구, “주민참여예산愛, 소중한 한 표 참여하세요"
대전중구, “주민참여예산愛, 소중한 한 표 참여하세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9.2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편성 주민참여예산 사업 주민 투표 및 설문조사 실시
9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11일간 진행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21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총 7억원 규모) 주민 투표와 설문조사를 이달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

중구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한 주민제안 공모와 동별 지역회의 운영을 통해 총 42건 7억 원 규모의 사업을 제안 받았으며, 부서의 심도 있는 사업 타당성 검토를 거쳐 31건을 투표 대상으로 선정했다.

투표 대상은‘급경사지 도로 안전손잡이 설치’, ‘스마트 횡단보도(LED 바닥신호등) 시스템 설치’ 등 주민의 안전을 위한 사업과 ‘공동 조리장 용두 나눔 부엌 설치’ 등 공동체와 이웃을 생각하는 사업으로 투표자는 5개 사업을 선택하면 된다.

중구 구민이나 중구 소재 직장인, 단체 회원, 학생이면 누구나 투표 및 설문조사에 참여 가능하며, 중구 홈페이지 설문조사 게시판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서면으로 참여하면 된다.

최종 사업 선정은 이번 투표 결과와 오는 10월 중 개최 예정인 주민참여예산 설명․토론회에서 중구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심사를 합산해 선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 투표와 동시에 진행하는 주민 설문조사는 2021년 예산편성 방향과 분야별 중점 투자 사업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듣고, 향후 예산 편성 등 예산 과정에 참고해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박용갑 청장은 “앞으로의 중구 예산편성 방향과 중점 투자 분야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확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설문조사와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 투표에 구민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