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1기’ 스타트!
대전대,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1기’ 스타트!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단 위탁운영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교육 실시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대전광역시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손ㆍ오ㆍ공(센터장 김혜영)이 지난 12일 ‘돌봄활동가 양성과정 1기 교육’을 실시했다.

김혜영 센터장(왼쪽 세 번째)이 간담회 참석자들과 간담회를 진행 중에 있다.
김혜영 센터장(왼쪽 세 번째)이 간담회 참석자들과 간담회를 진행 중에 있다.

돌봄공동체 형성 및 발굴을 통한 양육친화적 환경조성이 주목적인 이날 교육은 공동육아 및 돌봄활동가에 관심 있는 30명의 지원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원자 모집을 통해 3:1의 경쟁률을 거쳤다.

교육은 내달 24일까지 영유아과정과 초등저과정으로 나뉘어 과정별 주2회 수업이 실시된다.

세부 교육과정으로는 △돌봄활동가 역할과 이해 △아동 안전관리 △아동인권 및 학대 교육 △성인지 감수성 교육 △영유아기 학령기의 이해 △놀이프로그램 △프로그램 교수법 △프로그램구성과 기획 △프로그램 계획과 실습 △프로그램 실제 운영 및 평가 △전문가 수퍼비전 등이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해, 참가자의 안전 및 건강관리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 내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돌봄 원스톱통합지원센터는 돌봄ㆍ보육 등의 지역 인프라를 통합하고, 독박육아와 틈새보육 지원 등 대전형 돌봄사업의 정책 허브 역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공적기관과 가정, 마을공동체가 함께 돌봄을 맡아 균형을 이루기 위해 노력중이다.

* 손ㆍ오ㆍ공 : '손에 손잡고, 오순도순, 공들여 함께 키우는' 의 줄임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