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습 장애인 주차' 대전 예당 관장 사퇴 압박
'상습 장애인 주차' 대전 예당 관장 사퇴 압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10.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장애인단체 "김 관장, 장애인 권한 침해...사퇴해야"
市에 철저한 조사 촉구도
올해 2월 3일 오후 1시경 대전예술의전당 장애인 주차면에 김 관장 차량(흰색 SUV)이 주차된 모습. (사진제공=독자)
올해 2월 3일 오후 1시경 대전예술의전당 장애인 주차면에 김 관장 차량(흰색 SUV)이 주차된 모습. (사진제공=독자)

장애인 주차구역을 상습적으로 이용해 물의를 빚은 대전예술의전당 김상균 관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대전시의회가 책임소재 규명을 위한 진상조사를 예고한 데 이어 지역 장애인 단체도 김 관장의 사퇴를 촉구하면서다.  

대전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 주차구역에 수시로 불법 주차해 온 김 관장의 위법행위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면서 사퇴 및 재발방지를 시에 요구했다. 

연합회는 “국가유공자 표지는 김 관장 본인 명의가 아니며 부친 명의의 국가유공자 차량 표지임이 확인됐으며 부친 명의로 발급된 국가유공자 표지를 사용해 장애인 주차구역에 수시로 주차한 것은 대전지역 장애인들의 권한을 침해하는 위법행위라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관장의 행위는 대전지역 장애인들을 우롱하는 처사다. 관장의 사퇴와 대전시의 철저한 조사를 통해 공직자의 윤리 기강을 바로잡아야 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연합회는 김 관장의 거짓 해명도 문제 삼았다. 이들은 “산하단체 수장으로서 관계법규를 준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어야 함에도 위법행위를 하고도 거짓 해명으로 일삼는 것을 보고 우리 연합회는 파렴치한 그 행태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면서 “대전 문화예술계 수장들의 부족한 윤리의식에도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 했다.

대전 문화예술계 수장의 이 같은 불법 행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지난 5월 대전문화재단 대표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 주차 등으로 물의를 빚다 취임 1년 9개월 만에 중도 사퇴한 바 있다.

한편 김 관장은 국가유공자인 부친과 공동 명의로 돼 있는 SUV승용차를 지난해 9월부터 최근까지 대전예술의전당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수차례에 걸쳐 불법 주차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