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 개최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탁토론 통해 교육공동체 꿈꾸는 행복한 대전교육정책 개발

대전시교육청이 지난 15일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

이번 토론회는 학생·학부모·교직원·교육전문직원 등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추진단 31명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통해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창의적인 교육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정책과 신선미 장학사가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대전교육정책’을 주제로 열리는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의 취지와 정책개발 과정에 대한 안내를 했으며 원탁토론, 분임발표의 순으로 진행됐다.

원탁토론은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으로 소그룹 토론 활동을 위해 5분임으로 조직해 원탁에 둘러앉아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제안서를 살펴보고 정책마켓에 내놓을 주제를 한 가지씩 정하여 제안 배경 및 필요성, 정책 내용, 문제점 및 해결방안, 기대효과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정책을 다듬고 정리했다.

분임발표는 각 분임에서 다듬고 정리한 정책 아이디어 1개씩을 소개하고 정책마켓으로 참가자들이 투표해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Top 3’을 선정했으며 전체적인 참가자들의 소감나누기를 끝으로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정책개발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대전교육의 발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여 창의적인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만들어간다는 데 매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