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권차지시 세종, 신규·전입직원 '소통 한마당'
시민주권차지시 세종, 신규·전입직원 '소통 한마당'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19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전입직원 소통한마당 개최, 특강·소통시간 가져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19일 시청 여민실에서 올해 신규 임용·전입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규·전입 직원 소통 한마당’행사를 열었다.

특강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이날 이춘희 시장은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서 세종시 탄생배경·건설과정, 비전 등을 설명했다.

특히, 국가균형발전과 수도권 집중화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수도 완성이 반드시 필요하고 국회 세종의사당과 중앙행정기관 이전, 커뮤니티 중심, 스마트교육도시 등 시정 주요현안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러면서 “세종시의 목표인 행정수도 완성은 수도권 집중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이라며 “신규·전입직원들이 새로운 역사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의 목표인 행정수도 완성은 수도권 집중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

특강 이후 가진 대화의 시간에서는 이 시장과 신규·전입직원들이 허심탄회하게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이야기하며 교감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이 시장에게 세종시 건립과정 중 뿌듯했던 기억,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 등의 질문을 던졌다.

참석한 신규 직원은 “강연을 통해 행정수도 완성이 왜 필요한 지 느끼게 됐다”며 “또 대화의 시간에서 들은 공직선배로서의 경험담은 앞으로의 공직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유지 등을 준수해 진행됐다.

집합인원 최소화를 위해 2회로 나눠 개최하며, 내달 16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