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 양성 심화 연수
대전시교육청,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 양성 심화 연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일 3일간 온라인을 통해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 양성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교육과정 전문가 연수.
온라인 교육과정 전문가 연수.

‘교사가 곧 교육과정이다.’라는 주제로 지역, 학교,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디자인할 수 있는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신장 및 교육과정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단계적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사전 제작한 동영상 및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강의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의 주 강사는 ‘수업디자인연구소 김현섭 소장’으로 이틀간 ‘미래를 여는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으며 ‘미래 교육의 방향과 역량 중심 교육과정, 교육과정 디자이너 되기, 코로나 대응 효과적인 온라인 수업, 등교-원격수업 교육과정-수업-평가’ 방안 등을 공유했다.

특히 3일 차에는 학교급별, 분임별 주제를 나눠 교육과정 편제의 실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수업 적용 방안 등에 대해 연수강사 및 참여자 간 활발한 토론 및 수업 실습을 진행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코로나 19로 바쁜 학교생활 중 연수에 적극 참여하신 선생님들의 열의에 감사드리며, 교육과정 전문가 그룹을 양성하는 뜻깊은 연수가 되길 기대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