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치분권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아산시, 자치분권 위한 공감대 형성의 장 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2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아산시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자치분권을 논의하기 위한 ‘2020년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0년 아산시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사진
2020년 아산시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사진

이날 회의는 28일 개최 예정인 ‘아산시 자치분권 발굴과제 콘테스트’와 오는 11월 9일 개강 예정인 ‘2020년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운영’에 대해 논의하고 기초자치단체에서 자치분권을 추진하기 위한 역할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 전 오세현 시장과의 간담회에서는 자치분권에 대한 심도 있는 사전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오세현 시장은 “자치와 분권은 눈높이를 맞춘 문제해결을 위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며 “국가는 국방, 외교 비상, 통일을 기초자치단체는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장 중심의 분권과 자치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며 “시에서도 실질적인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분권과 자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의를 주재한 자치분권협의회 박준호 의장은 “자치분권에 대해 시민들이 쉽게 접근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치분권이 되도록 자치분권협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아산시 자치분권 발굴과제 콘테스트’와 ‘자치분권대학 아산캠퍼스’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