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이 오는 28일 관내 학생 및 교원, 학부모·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혁신교육 설명회를 유튜브를 통해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 혁신교육의 전반적 홍보 및 혁신교육의 핵심 가치 공유를 통해 학교 혁신 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고자 계획됐다.
또 공식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운영 및 채팅 기능을 이용해 참석자와의 소통에 용이하도록 했다.
대전형 혁신학교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전문적 학습공동체’,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의 4가지 중점 영역을 실천하며 23교에서 운영 중이며 2021학년도에는 27교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대전형 혁신학교 소개와 현황 및 혁신학교의 중점 운영 내용을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성장)학교의 운영 사례로 구성됐다.
대전경덕중 전남수 교사, 대전가오중 이경아 교사, 대전선화초 진서영 교사, 신탄진중 윤현식 교사가 4가지 중점 영역에 대한 혁신 학교의 운영 사례를 통해 대전형 혁신학교의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교육활동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설명회로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와 함께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활동으로 학교 혁신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