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 실시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소방서와 연계해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은 세종소방서 소속 생존수영 전문가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생존수영과 관련된 구조⸱재난 이론수업과 바다, 강 등에서의 조난 상황에 대한 구조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물에 빠졌을 때 구조물 잡기, 물에서 떠서 나아가기, 구명조끼 입고 안전하게 뜨기, 익수자 긴급구조 방법 등의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등 학생들이 실제로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교육청은 이밖에 초등생존수영 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생존수영 준비하기, 물에 적응하기, 안전한 물놀이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초등생존수영 동영상 콘텐츠를 학교 현장에 제공했다.

이를 통해 체육수업, 창의적체험활동, 온라인수업 등에서 생존수영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초등생존수영교육 현황을 파악하여 ▴생존기능 ▴수영기능 ▴구조기능 등을 학생들이 다양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소방서와 연계한 찾아가는 초등생존수영 교육이 학생들의 수상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생존수영 전문가 연계 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생존수영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초등 생존수영교육이 내실 있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