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앞장’
대전시교육청,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앞장’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0.3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원격연수를 다음달 2일부터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상반기 연수를 바탕으로 심화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에 적용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중심으로 1·2부로 나눠 총 40분 분량으로 제작됐다.

1부에서는 초기에 교육활동 침해 사안을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요 확인 사항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했고 2부에서는 학교교권보호위원회 개최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심화 과정으로 이뤄지는 하반기 연수인만큼, 업무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본 내용을 담고 있는 상반기 연수 영상을 함께 게시했다. 더불어 연수 내용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해 별도로 개별 질의사항을 수합하여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수 시 업무담당자가 사안 처리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2020 하반기 교육활동보호 역량 강화 연수 핸드북’ 자료를 제작·배포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최근 다양한 형태의 교육활동 침해가 발생함에 따라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며 “피해교원의 치유·회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통한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