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메이커스페이스, ‘2020 힘내라 메이커’ 개최
상명대 메이커스페이스, ‘2020 힘내라 메이커’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1.0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메이커스페이스인 ‘띵(명․名)작 스튜디오’는 4일 2캠퍼스(천안) 디자인대학 1층에서 메이킹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2020 힘내라 메이커’를 개최했다.

힘내라 메이커 행사
힘내라 메이커 행사

‘힘내라 메이커’는 메이커들을 서로 격려하는 포스트잇 ‘응원의 한마디’는 코로나 19로 창작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메이커들 간의 소통과 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서로에게 응원을 보내는 행사로 개최하였다.

‘2020 힘내라 메이커’는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최, 상명대학교 천안산학협력단, 띵작스튜디오 주관으로 천안 안서동 인근 대학생들과 예비창업자, 일반인 등 메이킹 활동에 관심이 다양한 메이커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상명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총괄책임자인 김희균 (세라믹디자인전공)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언컨택트(Uncontact) 등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메이커 교육, 문화 등에 대해서 메이커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메이커과 소통하여 이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힘내라 메이커 행사
힘내라 메이커 행사

현재 상명대학교 ‘띵작스튜디오’는 비대면 운영을 위해 3D 출력 대행 및 배송 서비스 및 무료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힘내라 메이커 행사
힘내라 메이커 행사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일반랩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상명대학교는 1차년에는 교육, 장비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2차년도에는 다양한 메이커 체험, 융합, 공유, 구현, 확산의 장을 통한 창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메이커 문화의 사회적 저변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