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이승훈․임영지,‘Organic Electronics’국제저널에 논문 게재
한밭대 이승훈․임영지,‘Organic Electronics’국제저널에 논문 게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창의융합학과 이승훈 연구생(제1저자)과 임영지 대학원생이 발표한 논문이 유기전자 분야 SCI급 국제저널 ‘Organic Electronics’ 제88호에 게재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왼쪽부터) 한밭대학교 창의융합학과 이재현 교수, 이승훈, 임영지
(왼쪽부터) 한밭대학교 창의융합학과 이재현 교수, 이승훈, 임영지

이승훈․임영지 씨(지도 이재현 교수)가 게재한 논문은 ‘Analysis of charge transfer complex at the interface between organic and inorganic semiconductors’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유기반도체의 계면 도핑 특성을 전기적, 광학적으로 분석을 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얻은 데이터들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필름 형태의 얇은 막을 통한 계면 도핑 연구에서 분광학과 전기전도도 분석을 통하여 계면 도핑 특성을 체계적이면서도 정성적인 분석 방법으로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또한 연구에서 진행된 실험 방법은 ‘전하이동 착물의 형성효율을 전기전도도로부터 결정하는 방법’ 및 ‘전하이동 착물의 형성효율을 분광법으로 결정하는 방법’으로 특허등록을 마쳤다.

한편 이 연구는 2018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사업 (한밭대학교 인쇄전자 3D 프린팅 공학 연구소) 및 2020 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수행한 결과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