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 취득교육 마무리
아산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 취득교육 마무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1.2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현장 무면허 운전 근절과 안전사고 예방 기대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농업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 취득교육을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소형건설기계 교육 실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소형건설기계 교육 실시

소형건설기계(3톤 미만 지게차 및 굴착기 등)는 영농현장 일손부족을 해결하는 효자노릇을 하고 있으나 조종사면허 취득에 대한 경제적 부담으로 무면허 운전이 횡행하고 있다.

이에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면허취득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소형건설기계교육기관 지정을 받아 자체강사 등을 활용해 무료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지난해 43명과 올해 47명의 농업인이 지게차 및 굴착기에 대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를 취득하게 됐다.

특히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 등 어려운 교육여건에도 무사히 교육을 마무리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컸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소형건설기계 교육 실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소형건설기계 교육 실시

교육을 이수한 한 농업인은 “면허취득 후 다양한 농기계의 안전사용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으며 농사를 짓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고”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농촌 인력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 취득 및 기타 농업기계 안전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041-537-3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