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투자IR 데모데이 성료
한밭대, 투자IR 데모데이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1.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지역 (예비)창업기업 9개사 참가...엔젤・벤처투자 연계 촉진

한밭대학교가 지난 26일 개최한 투자IR 데모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한밭대 예비창업패키지 투자IR 데모데이 모습
한밭대 예비창업패키지 투자IR 데모데이 모습

데모데이는 지역 유망 (예비)창업기업의 IR 역량강화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투자 IR을 희망하는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수행 기업 총 9개사가 참가했다.

한밭대에서는 페토바이오(대표 김형석), 코보티스(대표 송수영), 포마스(대표 한종문) 3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페토바이오는 ‘새로운 질병진단 바이오마커를 활용한 반려동물 체외진단기기 사업화’ 아이템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프로그램은 예비창업기업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해 피치 덱 코칭부터 실전 IR 피칭, 개별 투자자 매칭과 네트워킹을 통한 후속지원으로 구성됐으며, 참가기업들은 전문투자자와의 상담 기회를 제공받고 엔젤・벤처투자와의 연계 가능여부를 검증받았다.

진행 단계별로는 1단계 기업분석·투자의 이해, 2단계 사업 분석, IR Deck 작성 및 디자인, 3단계 실질적인 투자연계 IR 데모데이, 피드백으로 이뤄졌다.

창업지원단 송우용 단장은 “대전·세종지역은 정부 출연연과 신기술 창업집적지역으로 기술창업 인프라는 우수하나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체계 마련이 미흡하다”며 “이번 데모데이가 지역 창업지원기관들의 협업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공동의 성과창출을 위한 시너지 효과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력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