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청주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 요청"
변재일 "청주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 요청"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0.12.01 15:4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종환, 이장섭 의원과 김현미 국토부 장관 면담해 촉구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 운항증명 발급도 건의

충청북도 청주권 국회의원(변재일·도종환·이장섭)은 1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청주공항 거점항공사의 운항증명(AOC) 발급과 청주시 조정대상지역 해제 등 지역현안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변재일 의원 등은 이날 김현미 장관에게 청주시의 조정대상지역 전면해제를 요청했다. 전국 최장기 미분양 관리지역이던 청주시는 올해 상반기에 일부 지역의 아파트 가격이 급등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었다.

청주권 국회의원들은 현재는 지정요건에서 벗어나 안정화되었음에도 조정대상지역에 묶여 오히려 주택공급 위축과 부동산시장 침체 장기화가 우려된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에 김현미 장관은 “특정지역만의 문제가 아닌만큼 주변상황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검토하겠다”고 답했다고, 변재일 의원 등은 전했다.

이와 함께 청주권 의원들은 에어로케이 운항증명 발급도 함께 건의했다.

지난해 3월 면허가 발급된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는 운항증명 발급이 지연되고 있고, 내년 3월까지 미취항 시 면허가 취소될 위기에 처해있다.

이에 청주권 국회의원들은 에어로케이 운항증명 발급 지연으로 충청권의 숙원이던 거점항공사 유치가 장기간 연기되고 있는데 대해 우려를 전달했고, 이에 장관은 “일부 미흡한 사항의 조속한 시정·보완이 우선 필요하다”며, “운항증명 발급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변재일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
변재일 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명 2020-12-03 23:25:57
가만히 있으면 누가 더불어투기당 아니랄까봐 대놓고 청주를 투기판으로 만들려고 하네. 역시 더불어투기당 소속답네! 얼굴에는 무슨 화장을 떡칠해가지고... 얼굴에 화장할 시간 있으면 청주시민을 위해 뛰어라! 검은 얼굴에 깊은 주름이 패여도 진정 열심히 일한다면 시민들이 존경해 마지 않을 것이다! 진정한 존경은 그런 가식적인 얼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우리집 2020-12-03 22:38:22
민주당은 집값 올리고 싶어한다는게 밝혀졌습니다. 투기꾼들이 들어올 것을 뻔히 알면서 조정지역 해제를 요구하다니 그 지역구에 사는 전세민과 월세사는 사람 혹은 미래 자녀 세대는 안중에도 없나 봅니다.

청주시민 2020-12-03 21:26:41
청주 조정지역 해제를 반대합니다. 조정지역 해제되면 부동산 투기꾼들 놀이터 됩니다. 제발 지역구 국회의원들은 투기꾼들이 아닌 시민을 위한 정치를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