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행복청, 행복도시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2일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

이번 경진대회는 한 해 동안 현장별로 발굴한 건설현장의 안전・품질・시공관리 우수사례를 행복도시 전체 건설현장 관계자들에게 전파하고 건설인들간의 협업과 공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중임을 고려해 케이티비(KTV) 국민방송과 협업하여 행복청 유튜브 실시간방송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사례는 세종·대전·충남지역 건설사와 건설현장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8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본 대회를 통해 대상 1명(한신공영(주) 김신구), 최우수상 2명((주)한양 문제형, 제일건설(주) 조용문), 우수상 3명((주)한화건설 임영진, 강산건설(주) 김태훈, 한신공영(주) 이규봉)이 선정됐다.

우수상 이상 수상한 소속 건설현장에 대하여는 ▲‘행복도시 올해의 현장소장·감리단장’ 선발 가점 부여 ▲수상자 및 발표에 대한 건설현장 우수사례 현장견학 추진 등의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더불어 세종소방서 담당자의 ▲건설현장 화재사고 사례별 위험요인 및 대처방법 ▲임시소방시설의 종류와 설치 기준 ▲건설현장 화재감시자 및 안전관리자의 역할 등 ‘동절기 화재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김상기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이번에 개최한 건설현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건설현장의 협업과 공유의 힘이 새로운 건설문화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행사였으며, 앞으로도 건설현장의 안전과 품질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안들을 구상해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