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선문대와 ‘청년 리빙랩해커톤 시상식’본선 개최
대전대, 선문대와 ‘청년 리빙랩해커톤 시상식’본선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이영환 단장) 지역협력센터가 지난 3일 대전세종연구원에서 ‘청년 리빙랩 해커톤’ 본선을 개최했다.

‘청년 리빙랩해커톤 시상식’본선 개최
‘청년 리빙랩해커톤 시상식’본선 개최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과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소셜 프로토타입 제작 및 실현을 비롯한 ‘균형적이고 건강한 대전⦁충청 만들기’가 주목적이다.

이날 본선에는 지난 10월 1-2차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22개 팀이 참여했다.

대전대 LINC+사업단에서는 본선에 앞서 22개 팀의 아이템을 대상으로 대전⸳아산⸳원도심에서의 실현 및 적용기간을 거쳤다. 하드웨어형, 소프트웨어형 리빙랩의 파일럿 모델 창출을 위해서다.

이날 행사는 선문대학교 LINC+사업단 윤기용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팀별 발표 및 질의응답과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에는 대전시 시장상에 ‘무단횡단 앙!돼용~!’팀이, 아산시 시장상에 ‘IdeaBunker’팀이 수상했으며, 이밖에도 최우수상 4팀, 우수상 6팀, 장려상 8팀 등 총 20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전대 LINC+사업단에서는 수상작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아산(온양) 및 대전 옛 충남도청사’ 등의 원도심 적용 사업화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협력센터 안경환 교수는 “선문대학교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