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원용 컴퓨터 일괄구매...5억 원 예산 절감
세종시교육청, 교원용 컴퓨터 일괄구매...5억 원 예산 절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다수공급자 계약 2단계 경쟁을 통해 관내 학교 컴퓨터를 일괄구매해 약 5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14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 경쟁 구매는 다량 구입하는 컴퓨터, 노트북 등에 대해 관내 전체기관의 수요를 조사한 후 교육청에서 통합 발주‧구매하는 방식이다.

이는 단위 학교의 업무를 경감하고 계약의 투명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예산 절감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시교육청은 교원들의 원격수업 등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초등학교 34교, 중학교 14교, 고등학교 12교, 특수학교 1교 총 61개교에 컴퓨터 1225대(노트북 460대, 테스크톱 765대)를 오는 30일까지 설치할 예정이다.

이는 단위학교 개별 구매 시 16억 원이지만 일괄구매 시 11억으로 약 5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컴퓨터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학습관리 등이 가능한 최신기종으로 교원들의 원격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장 교사로 물품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한 결과로 수업에서 필요로 하는 고급 사양의 제품을 구매했다.

박찬웅 행정지원과장은 “학교의 업무 경감과 예산 절감을 위해 컴퓨터를 일괄 구매해 보급하고 있다”며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