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영 아산시의원, 합리적 대안제시로 발로 뛴 현장활동 돋보여
김수영 아산시의원, 합리적 대안제시로 발로 뛴 현장활동 돋보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들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탄력적 대응 필요 강조

아산시의회 김수영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2021년 업무보고와 예산심의를 살펴보며 시정현장을 구석구석 발로 뛴 의정활동이 역력히 나타나 합리적 대안제시와 현장의 잘된 점과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그의 활동이 돋보였다.

김수영 아산시의원
김수영 아산시의원

김수영 의원은 “아산시설관리공단은 생활자원처리, 종량제봉투, 공영주차장, 영인산 자연휴양림, 공영버스, 실내수영장 등 아산시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사업들을 모두 진행하고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위치이다”라며 “공영이라는 개념에서 우선적으로 서비스의 질에 대한 부분을 염두에 두고 시민 맞춤형 서비스제공과 교육적 측면의 체계적 교육시스템 마련과 아이들이 견학을 원하면 언제든 오픈할 수 있는 환경인식개선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수영 의원은 주민참여 예산을 전년보다 대폭 확대한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향후 주민 재정주권 실현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사업 선정에 있어 기준마련을 더욱 세밀하고 명확히 하여 더욱 공정성 확보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의원은 “농어민 수당 지급에 있어 농업경영체 범위 안에서 농가단위로 지급되면서 전체적으로 귀농·귀촌활성화와 연계하여 농업경영체 등록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다”면서 “수당과 관련되다 보니 농업경영체 등록 부작용도 우려됨으로 수당지급에 있어 정확한 기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에 있어 농업에 관심을 두고 직업으로 갖고자 하는 중·고생들의 인재양성을 위해 흥미롭고 식상하지 않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밖에도 김수영 의원은 요소요소 현장을 발로 뛰며 새로운 트랜드에 맞추어 더 효과적으로 목소리를 낼 곳을 찾아 다양한 시민의 욕구에 맞는 대안을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