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집중단속 나서
보령소방서, 소방시설 불법행위 집중단속 나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2.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위해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홍보

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겨울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기간을 맞이하여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시설등 불법행위에 대한 신고포상제 홍보 및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요 불법행위에는 ▲소화펌프를 고장 난 상태로 방치하는 행위 ▲소방시설 비상전원의 설비를 차단·고장 난 상태로 방치·임의로 조작하여 자동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행위 ▲소방시설이 작동함에도 불구하고 소화배관을 통하여 소화수 또는 소화약제가 방출되지 아니하는 상태를 방치하는 행위 ▲소방시설 폐쇄·차단 등의 행위 ▲방화문 및 복도, 계단, 출입구를 폐쇄·훼손하거나 장애물을 설치하여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이 있다.

보령소방서 전경
보령소방서 전경

신고 대상에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시설이 있으며, 소방시설등 불법행위에 대한 증빙자료(사진 또는 동영상)를 가지고 소방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으로 증빙자료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포상금은 현장 확인 및 신고포상금 지급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고자에게 현금 5만 원 또는 5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포상금이 지급된다.

박지영 화재대책과장은 “최근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 예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