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홍 천안시의원,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김선홍 천안시의원,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7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패스토실천본부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상 수상

천안시의회 김선홍 의원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한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김선홍 의원
김선홍 천안시의회 의원

김선홍 의원은 “한국매니패스토실천본부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라고 말하며 “천안시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시는 동료의원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천안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의원들의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선홍 의원은 ‘천안시 조례 사후 입법평가 조례안’과 ‘천안시 의사상사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을 통해 좋은조례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지난해 천안시 조례정비관련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으며 상위법령의 위임범위를 일탈한 조례와 유명무실한 조례 265건(개정 263건, 폐지 2건)을 정비하여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자치법규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천안시 조례 사후 입법평가 조례안을 제정하게 되었고

천안시 의사상사등 예우와 지원에 있어서 특별위로금을 지급할수 있도록 하여서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신 분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할수 있는 조례를 제정 한것에 대한 공적을 인정 받아 수상하게 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