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도담초'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 개최
세종시의회, '도담초'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8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열 의원과 질의응답, 스피치 특강과 모의 본회의 체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17일 도담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을 진행했다.

도담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

세종시의회는 올해 초 열린 의회 실현을 위해 관내 학교를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 개념의 ‘찾아가는 의회교실’을 기획했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의회교실’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의회교실 1부에서는 이순열 의원(도담‧어진동)이 ‘민주주의의 시작인 주민 참여와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의회 기능과 의원의 역할에 대해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스피치 전문 강사가 ‘효과적인 발표문 작성과 스피치 꿀팁’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끝으로 학생들은 일일 시의원 체험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모의 본회의에서 ‘담배 연기 없는 세종시를 만들기 위한 조례안’을 통과시키는 등 이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해봤다.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원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원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순열 의원은 실시간 라이브 중계를 통해 본회의장과 의원실 내부를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모의 의회에 청소년의장 역할을 수행한 도담초 4학년 정화정 학생은“찾아가는 온라인 의회교실을 통해 의회가 가깝게 느껴졌고 의원님들이 지역을 위해 정말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시다는 걸 알게 된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순열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교도 학생도 온라인 개학, 순차 등교수업 등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느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도 “지금 겪는 변화를 기회로 삼아 한발 앞선 미래 교육을 준비한다는 긍정적인 자세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