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시군의장단 간담회 개최
충남도, 시군의장단 간담회 개최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 공동발전 방안 모색

충남도 민선5기 당면현안 사항 설명 및 시군의회와 상생협력 공동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가 26일 오전 11시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 충남시군의장 협의회 정례회
천안시의회 의장 김동욱 의장 협의회장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안희정 도지사를 비롯 각 시군의회 의장(16개 시군),서천군수, 각 실국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 충남시군의장 협의회 정례회
간담회는 먼저 나소열 서천군수와 강신훈 서천군의회 의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안희정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4기 계획된 사업 차질없이 추진해 연속성을 유지하겠다"며 "무엇보다 우리 도 최대사업인 도청이전과 내포신도시 건설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도정 주요정책 으로 ▲소통과 신뢰의 '지방행정' 구축 ▲21세기 '혁신농수산업' 실현 ▲평생책임지는 '행복교육'실현 ▲균형있고 내실있는 '충남경제'육성 ▲선진국형 '복지.환경'실현 ▲역사와 문화 흐르는 '충남건설' ▲사람중심의 '생활환경' 등을 소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유토론 방식으로 대화를 유도하고 일문일답, 일괄답변 병행으로 진행되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한편, 안 지사는 4대강 사업과 관련 "찬.반으로 편을 갈라 싸우자는 것이 아니라 강을 살리자는 취지에서 국민대다수가 공감하는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아 머리를 맞대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보자는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