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초등 성취기준 재구조화 맵핑 예시 자료집 개발
대전시교육청, 초등 성취기준 재구조화 맵핑 예시 자료집 개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30 14: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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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취기준 재구조화로 교육과정을 다시보다 표지
성취기준 재구조화로 교육과정을 다시보다 표지

대전시교육청이 30일 초등학교 성취기준 재구조화 맵핑 예시 자료집을 개발해 초등교원에게 보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취기준 재구조화로 교육과정을 다시보다’ 자료집은 수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반드시 가르쳐야 할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이 자료집은 초등학교 전 학년 5개 주요 교과(국어, 사회, 수학, 과학, 통합교과)의 성취기준을 재구조화하고 평가요소를 추출하는 등 활동과제를 제시하면서 기존의 교과서 단원과 맵핑해 현장교사들의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필수 성취기준 재구조화를 통해 확보된 시간은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또는 학년이나 학급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도 있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블렌디드 수업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 문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일부 있으나, 본 자료집으로 교육과정-평가-수업의 일관된 운영으로 교사들의 교육과정 설계·운영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학생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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