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보건소, 코로나19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금산군보건소, 코로나19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 설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2.3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흡기, 코로나19 검사 원스톱 시스템 구성

충남 금산군보건소는 2020년 12월 30일 국비 1억 원을 들여 보건소 앞에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했다. 운영 시간은 평일 및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금산군 호흡기전담클리닉
금산군 호흡기전담클리닉

이 시설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동절기 호흡기감염(감기, 독감 등)이 동시 유행할 것을 대비해 증상만으로 구분이 어려운 호흡기 증상 환자들을 효율적으로 진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의료진과 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비대면 진료·접수실, 검체채취실, X-ray실, 공조실 등을 구성해 진료 편의성을 향상 시켰다.

진료공간은 호흡기·발열 환자 비대면 진료 및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음압 시스템, 냉난방기, 발열체크기, 자동혈압계, 산소포화도측정기, 공기 살균기, 흉부X선 촬영기 등 의료장비를 갖췄다.

보건소 의사는 호흡기 증상 등을 호소하는 환자 대상으로 1차 진료를 실시하며 코로나19 증상 의심 시 검체채취실에서 코로나19 검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개방형클리닉 시스템을 갖췄다.

보건소 관계자는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 발현 시 호흡기전담클리닉, 선별진료소 등을 방문해주길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효율적인 의료체계 구축으로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