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국민권익위 실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등급 선정
대전시의 민원서비스 질이 나아졌다는 평가가 나왔다.
14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대전시는 나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2019년 같은 평가 대비 3등급이 상승한 결과라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및 광역ㆍ기초지자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대 분야와 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8개 지표에 대해 진행했다.
시는 민원제도 운영,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모든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민원만족도 부분에서 최상위 등급인 가등급으로 평가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성과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고 본다”며 “올해도 시민을 위하여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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