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KBI그룹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한밭대, KBI그룹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1.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I, 1.1억 원 상당 안면인식 체온기 20대 기증

국립 한밭대학교가 KBI그룹과 한국판 뉴딜 대응 신성장 산업 발굴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밭대-KBI그룹 상호협약 체결식
한밭대-KBI그룹 상호협약 체결식

이날 KBI그룹은 한밭대에 1억 1000만 원 상당의 안면인식 체온기 20대를 기증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한밭대와 KBI그룹은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및 취업연계,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신제품 테스트베드 활용 분야와 함께 나아가 지역사회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한상 대표이사는 “우리 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코로나19 감염증의 위기를 잘 극복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수한 혁신인재들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학협력을 선도하고 있는 한밭대의 우수인재를 적극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밭대와의 산학협력이 국내외 글로벌 전략 추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최종인 산학협력 부총장은 “우리대학의 ‘INC(Idea-Needs-Capability)’ 기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이 고민하는 문제를 적극적으로 찾아가고, 대학이 보유한 역량을 토대로 독특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듦으로써 기업과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협약과 의견 공유를 통해 상호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병욱 총장은 “한밭대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비전으로 삼고, 찾아가는 산학협력으로 기업과의 상생발전,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들을 발굴하고 수행해 나가고 있으며, 창의융합형 혁신인재를 양성하여 후원해 주신 뜻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