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2월부터 백신 접종..촘촘 준비"
양승조 "2월부터 백신 접종..촘촘 준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1.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179만명 대상자...의료기관 종사자 등 최우선"

양승조 충남지사는 25일 "2월 시작되는 백신접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승조 지사
양승조 지사

양 지사는 이날 실국원장회의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단'이 컨트롤타워가 되어 방역당국과 시·군,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이끌어 일사불란하고 체계적으로 도민 모두가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촘촘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 지사는 "접종 대상자는 18세 이상 도민 179만 명"이라며 "먼저 의료기관 종사자와 고위험 집단시설 종사자 등 최우선 접종 대상 도민들부터 순차적으로, 신속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백신 확보 및 대상자 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와 시‧군의 합동현장점검팀이 코로나19 백신 운송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유통 및 보관의 실시간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와 함께 접종 시 이상 반응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역학전문가 등과 함께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백신 접종 시기나 대상, 장소 등에 대해서는 도민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시‧군과 협조해 주민 현장 홍보를 강화해 주시기 바란다"며 "K방역을 선도해 온 충남이 백신 접종 또한 앞장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