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코로나 위기 속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서천군의회, 코로나 위기 속 새해 첫 임시회 개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1.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2021년 첫 회기 시작 5일 일정 돌입,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서천군의회(의장 나학균)는 25일 제28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1년 첫 회기를 시작했다.

5일간의 회기동안 서천군의회는 △서천군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서천군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서천군 분뇨처리시설 및 음식물사료화시설 민간위탁 동의안을 처리하고 26일부터 3일간 기획감사실을 비롯한 각 실․과 및 사업소로부터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서천군의회 제288회 임시회 본회의
서천군의회 제288회 임시회 본회의

한편, 본회의에 앞서 안전총괄과로부터 최근 확산세를 보이는 코로나19 관련 현황을 보고 받고 집행부의 철저한 코로나 방역을 주문했으며 의회 자체적으로도 본회의장 내 거리두기를 강화하고 주요업무 보고 시 배석인원 최소화하기로 했다.

나학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잠잠해지던 코로나19가 최근 증가세를 보이며 군민의 근심과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군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한 위기관리와 선제적 대응으로 코로나19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켜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또한 “올해는 지방의회 개원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인만큼 지속적인 의회혁신 통해 일하고 연구하는 의회를 구현하고 언제나 군민 곁에서 힘이 되는 의회를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민생의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