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읍,  2021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발대
태안읍,  2021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산불감시원 발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2.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태안읍 관계자, 태안읍 남녀의용소방대장,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등이 모인 가운데 ‘2021년 봄철 산불전문 예방진화대원 및 감시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산불감시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1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모습.
지난 1일 태안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2021년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모습.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5명)ㆍ산불감시원(8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근무요령 교육 및 반 편성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날 위촉된 대원들은 산불요원 결의문 낭독을 통해 ‘내 지역 산림은 내가 직접 지킨다’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했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및 산불감시원은 이달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산림 인근 소각 단속’, ‘산불예방 홍보’, ‘산불 진화’ 등에 투입된다.

한편, 태안읍행정복지센터는 마을방송 등을 적극 활용해 지역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한편, 비상상황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출 계획이다.

읍 관계자는 “지역의 산불예방 및 진화에는 산불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지역의 소중한 산림을 내 손으로 직접 지킨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소임을 다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