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올해 첫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전시교육청, 올해 첫 검정고시 원서접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초·중·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접수 받는다.

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응시원서 교부와 현장접수는 오는 15~19일 5일간 시교육청 1층 접수처에서 실시한다.

온라인 접수는 접수 마지막 날 시스템 과부하에 따른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현장접수보다 접수 기간을 1일 단축해 15~18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ttp://kged.dje.g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원서접수 시 필요한 서류는 응시자 신분증,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등이며, 검정고시 응사자의 경제적 비용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수수료는 면제한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및 유증상자는 현장접수가 제한되며, 온라인 또는 대리인을 통해 접수해야 한다. 현장 접수자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방문하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시험장소 및 세부적인 응시자 유의사항은 오는 3월 26일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며 시험은 4월 10일 치러진다. 응시자는 반드시 시험일 전에 시험장소를 확인하고, 시험 당일 8시 30분까지 해당 시험실에 입실해야 한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응시자들의 안전을 위해 현장접수보다는 비대면 온라인 접수를 적극 권장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