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 기관 선정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 기관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부교육지원청이 올해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와 대전청소년위캔센터 2개 기관을 진로체험지원센터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이번에 선정된 기관들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심사, 3차 현장실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기관별로 각각 780만원의 운영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2021학년도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자유학년제 정착 및 맞춤형 진로설계 지원에 따라 단위학교 지원을 위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관리하며, 체험처-학교 간의 매칭,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자체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진로교육 활동을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는 수준별·분야별 대면/비대면 통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며 메이커SIL을 활용한 연중 4차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대전청소년위캔센터는 꿈길 인증체험처 연계 온라인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꾸미배달수업-위캔과 꿈길이 함께 보내는 꿈 배송’을 통해 체험처 활성화 및 안전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희선 중등교육과장은 “각 센터에서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학생의 안전확보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형태(온오프, 블랜디드)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및 컨설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