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실시
대전교육연수원,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실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이 오는 24일까지 신규임용예정교사 191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모습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모습

이번 연수는 올해 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에서 최종합격해 선생님의 길로 들어서는 예비교사에게 교사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미래교육을 위한 교수 역량을 키워 창의·융합형 인재를 길러내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교원의 복무와 청렴한 생활, 비대면 수업 활용 방안, 미래사회 변화와 학교 진로교육,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 등 신규교사에게 꼭 필요한 강좌로 구성했고 특히 신규교사의 이미지 메이킹 및 선배교사가 들려주는 학교생활 노하우 등으로 품격있는 교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 화상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규교사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에듀테크의 전방위적 활용을 경험해 볼 수 있어 학교현장에서의 비대면 수업의 경험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연수원은 설명했다.

이광우 원장은 “신규교사는 대전교육의 미래를 짊어진 선생님으로, 처음이지만 초보가 아닌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펼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신규교사가 학교현장에 잘 적응해 그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신규교사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