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업무협약 체결
한국연구재단,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업무협약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연구재단은 24일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연구재단-한국투명성기구 청렴업무협약 체결식
한국연구재단-한국투명성기구 청렴업무협약 체결식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하고, 국가연구개발분야 청렴인식도 및 국제 반부패지수 향상, 정보 교환 및 제도개선, 직원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각종 청렴활동 및 교육지원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재단은 국가별 반부패지수(CPI) 측정을 주관하는 국제투명성기구의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와의 협력을 토대로 국가연구개발분야의 청렴하고 건강한 연구생태계 조성 및 청렴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앞서 재단은 지난해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획득, 청렴선포식 개최, NRF 청렴리더 선정 등 국민체감형 청렴활동과 함께 국가연구개발분야 청렴인식도 측정지표의 개발·관리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 및 인식 제고 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

이런 반부패·청렴 노력의 성과로 기관청렴도 1등급 상승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4년 연속 우수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반부패·청렴노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투명성기구 이상학 공동대표는 “국내 최대의 연구지원 전문기관인 한국연구재단과 청렴업무협약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공분야 청렴문화 확산과 민관협력 강화를 위해 한국연구재단과 함께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재단 이재력 상임감사는 “한국투명성기구와 업무협약은 한국연구재단의 청렴정책과 제도를 국제 상위 수준 이상으로 선진화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한국연구재단은 기관의 청렴도 향상뿐만 아니라, 국가연구개발 분야, 더 나아가 국가 청렴도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