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일·가정 양립’ 꿈돌이 어린이집 개원
IBS, ‘일·가정 양립’ 꿈돌이 어린이집 개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과학연구원이 일·가정 양립을 통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꿈돌이 어린이집’을 본원 부지에 개원했다.

IBS 꿈돌이 어린이집
IBS 꿈돌이 어린이집

이번 어린이집 개원은 개원 10주년을 맞아 추진된 것으로 명칭은 직원 공모를 통해 결정됐다.

명칭은 엑스포 과학공원 옆에 위치한 연구원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1993년 대전 엑스포의 마스코트인 ‘꿈돌이’의 이름을 담은 명칭이 선정됐다.

IBS 꿈돌이 어린이집의 면적은 597.49㎡로 만 1세~5세까지의 영유아 49명을 정원으로 받는다. 바깥벽은 유리로 만들어 자연채광을 최대로 받을 수 있게 설계됐다.

연령에 따른 보육실 4개와 실내 유희실, 실외 놀이터, 도서실, 조리실 등을 갖추고 있다.

운영에는 15년간 전문적으로 직장어린이집 운영기관인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가 위탁 운영을 맡았다.

특히, 소속 인력의 20%가량이 외국인으로 구성된 연구원 환경을 고려해, 원어민 교사도 배치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IBS 임직원,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원아 부모, IBS 노동조합 등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참석했다. IBS 노동조합이 노조원 자녀들의 행복한 어린이집 생활을 위해 300만 원을 기부하는 기념식도 함께 진행됐다.

하성도 IBS 부원장은 “어린이집 개원을 통해 직원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고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IBS가 ‘복지가 좋은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