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5일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성균관대학교, 부산대학교, 미국 드레이퍼대학과 함께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연합창업대학원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연합창업대학원은 현재 창업대학원을 운영 중인 4개 대학이 교육과정을 함께 기획·운영하는 대학원으로, 대학별 강점을 살린 네트워크 기반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졸업생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사업 진출 및 확장을 돕는다.
이를 위해 중기부에서는 연합창업대학원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운영비를 지원하며, 한밭대․성균관대․부산대는 공동 기술․경영 교육과정 운영과 상호 학점 인정, 대학 창업지원 인프라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한다.
미국 드레이퍼대학도 연합창업대학원의 맞춤형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개설․운영에 동참해 해외 창업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연합창업대학원은 아이템을 보유 또는 보유예정인 예비창업자와 1년 미만의 초기창업기업 대표를 입학 자격요건으로 정했는데, 이는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창업 준비과정에 필요한 창업지식과 실무경험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데 교육 이점이 있다.
한밭대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에서는 2021학년도부터 연합창업대학원 트랙을 신설해 DT-BM 혁신창업 학제의 혁신창업가 과정을 운영하게 되며, 공동교육과정 4과목 12학점을 포함하여 총 27학점 이수, 졸업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한 실전창업을 목표로 유망창업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3월 현재 모집 선발된 최종 5명의 대학원생에게는 매학기 장학금 지급과 학기 중 해외현장실습(미국 5주간, 중국 1주간) 교육비 및 체재비 지원, 중기부 소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서류평가 면제, 전문멘토와 투자자 등 3개 대학 연계를 통한 사업화 운영 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연합창업대학원은 중기부의 2020년과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지원되며, 한밭대는 창업지원단(단장 송우용)이 사업운영주체로서 대학원생을 포함한 예비 및 초기창업기업 지원, 사업 성과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Royal성균관대(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서강대(성대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입시점수 중요.논란必要. 국가주권.자격.학벌없이 임시정부요인 개인설립 국민대,신흥대(경희대),인하대(공대)>완충女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공대만),가톨릭대(醫),항공대 後포항공대,카이스트. 그리고 패전국 일본 잔재로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왜구잔재 서울대(100번),왜구 초급대출신 부산대.경북대.전남대.이리농림고 후신 전북대 농대가 기반이며 초급대등 병합한 전북대,왜구 초급대출신 시립대,연세대(일본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고려대(구한말 서민출신 이용익이 세운 보성전문이 모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