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집에서 재능기부하세요
당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집에서 재능기부하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키트 나눔 봉사활동’으로 비대면 재능 봉사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당진에 비대면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충남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유호)는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인 ‘홈키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키트 봉사활동 안내 화면
키트 봉사활동 안내 화면

‘홈키트 나눔 봉사활동’은 당진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만든 홈키트 재료를 가족 단위 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완성해 필요한 수요처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홈키트는 ‘미니 화장대’와 ‘에너지 바’ 두 종류로 제작방법은 당진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를 비롯한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올라와 있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완성된 물품을 제출하면 개인당 봉사활동 3시간이 인정된다.

이렇게 완성한 미니 화장대는 관내 홀몸 어르신에게, 에너지 바는 소방서·경찰서·선별진료소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최유호 센터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위축된 지역사회에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해 지속적인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는 이달부터 올해 10월까지 매달 둘째 주 월요일에 가족 봉사자 10가구를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는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c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자원봉사센터 (☎360-318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