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개시
대전 중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개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3.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임산부 대상 친환경농산물 공급 본격화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2021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공급 지원시범사업의 대상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농산물 꾸러미를 본격 공급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꾸러미 구성 예시
농산물 꾸러미 구성 예시

공급대상은 중구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기준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 또는 임신부로, 12개월간 최대 48만원(자부담 20%)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온라인 주문을 통해 공급 받게 된다. 구는 지난 1월부터 사업 신청접수를 통해 대상자 530명을 선정했다.

공급과정은 임산부가 구청에서 부여한 고유번호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하면, 2021년 공급업체로 선정된 ㈜농협대전유통에서 농산물 꾸러미를 구성해 배송한다.

중구는 농산물 꾸러미의 차질 없는 공급을 위해 공급 농산물 품질 및 구성품목을 현장 점검하고, 공급업체 준비사항을 확인하는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했다.

박용갑 청장은 “임산부와 미래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으로 구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경제기업과 농축산담당(☎042-606-72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