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2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4일 1층 로비, ‘우리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병원 1층 로비에서 ‘우리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을 개최한다.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이번 캠페인은 병원 구성원과 내원객들에게 공공보건의료 홍보를 통한 인식 제고, 세종시 공공보건의료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수립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공공보건의료 사업의 정의, 역할 및 발전 방향과 함께 세종지역 공공보건의료 현황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또 세종충남대병원이 지난해 7월 16일 개원 당시부터 지역사회 건강안전망 구축을 위해 추진한 인도적 공공의료지원사업, 세종사랑회 등에 대한 안내와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공공보건의료 인식 증진 캠페인 개최

세종충남대병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진행할 공공보건의료사업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세종을 넘어 인근 충남지역까지 점진적으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경현우(성형외과 교수)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전반적인 홍보 뿐 아니라 세종지역의 현황 등을 알려 실질적인 공공보건의료사업이 필요한 대상과 지역, 추진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