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김성철 기업지원과장 '섬김이대상' 녹조근정훈장 수여
대전시 김성철 기업지원과장 '섬김이대상' 녹조근정훈장 수여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1.01.2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현장 구제 개선 기업 애로 해소 등 기여한 공무원에 수여

대전시 기업지원과 김성철 과장이 지난 19일  '2010년도 제3회 섬김이대상' 정부포상에서 녹조근정훈장을 수상받았다.

▲ 청와대 영빈관에서 이명박 대통령과 함께 오찬 간담중인 김성철 과장 (좌) 정순지(김성철 배우자), 김성철 과장, 이명박 대통령, 최문재, 김재홍(경기도 이천)
이날 오전 청와대 세종실에서 대통령 참석 하에 국가경쟁력강화 위원회(위원장 강만수) 제24차 회의가 개최되었고, 이 자리에서 김성철 과장은 배우자 정순지씨와 함께 참석해 훈장을 수여받았다.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섬김이 대상’은 현 정부 들어서 처음 시행된 표창으로서, 매년 경제현장의 규제를 개선하고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한 공무원 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이 표창대상자에게 직접 친수해주는 상이다.

김성철 기업지원과장은 ▲기업자금난 해소를 위한 중소기업유동성 특별대책 전국 최초 추진 ▲기업 밀집지역 도로개설 등 기업 숙원 사업 해결 ▲기업판로지원을 위한 구매조건 생산자금 전국 최초 마련 ▲국제특송 일괄계약요금제 협약체결 등 물류 지원시책 마련 ▲제12차 세계무역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 성공적 개최 등의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금번 섬김이대상 포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성철 과장은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줄 때마다 이루 말할 수 없는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말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 고 생한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