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산림최고경영자과정 유치
공주시, 산림최고경영자과정 유치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1.01.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내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대한민국 대표 주말도시인 공주시가 산업교육연구원 부설 한국산림아카데미의 산림최고경영자과정을 유치했다.

▲ 한국산림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유치 위한 MOU 체결
공주시는 20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이준원 공주시장, 설동호 한국산림아카데미 원장, 조연환 이사장, 변평섭 고문(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을 비롯, 공주시, 산림아카데미 관계자 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산림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한국산림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유치 위한 MOU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공주시는 한국산림아카데미의 최고경영자과정을 유치함으로써 사이버 공주시민, 한옥마을 등 공주시가 중점 추진중인 시책에 대한 홍보와 함께, 농특산물 및 관광홍보 등 관광자원에 대한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이 과정은 20일 업무체결 이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년 과정으로 90명을 대상으로 147시간의 교육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내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 강의실과 교육장비는 물론, 숙소간 이동수단을 제공하는 등 원활한 교육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게 된다.

또, 한국산림아카데미는 공주시의 우수 농산물과 임산물의 판로개척, 각종 문화관광, 축제행사 등의 참여․홍보,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들의 사이버 공주시민 가입 등 양측의 상호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조연환 이사장(전 산림청장), 설동호 원장(전 한밭대 총장)을 비롯 변평섭 고문(현 충남역사문화연구원장), 안진찬 부원장(ITI 대표)의 경영진과 김세빈 충남대 교수 등 자문위원을 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