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부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컨설팅 지원
대전 동부교육지원청,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컨설팅 지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2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8~19일 관내 중학교 대상 자유학년제 운영 지원을 위한 단계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동부교육지원청은 전문가그룹 컨설팅단을 조직해 7개의 분임으로 나누고, 학교별로 1차 자유학년제 운영 계획서 작성 지원과 2차 자유학년제 운영계획서 검토 및 컨설팅 지원으로 이뤄졌다.

1단계로 자유학년제 운영계획을 컨설팅하고, 2단계로 작성된 운영계획서를 검토 후 추수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또한 작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기초학력 저하의 우려에 따라 자유학년제 운영 시 ‘기초학력 보장 지원 세부 계획’이 포함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이를 위한 세부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올해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대전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준비와 내실화를 위해 추후 자유학년제 운영 관련 컨설팅을 통해 자유학년제 계획부터 운영까지 단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자유학년제 관련 전문적인 역량을 지닌 7명의 컨설턴트를 구성하고 컨설턴트와 학교업무 담당자를 매칭해 1:1 비대면 온라인 컨설팅으로 운영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올해는 대전의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따라 더욱더 내실 있는 자유학년제 운영이 필요한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추진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설계하는 ‘2021 대전자유학년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